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러분은 혈액순환이 잘되고 있습니까?
아니면 혈액순환이 원활치 못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걱정을 하거나 또는 고통을 받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증상을 확인해 보세요

다리부종(Swollen legs)
다리부종은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 혈전후증후군(pts), 임파부종(lympedema)등의 질병으로 발생합니다.
하지정맥류와 혈전후증후군으로 인해 다리의 혈액을 심장으로 올려줄 수가 없어 다리가 붓는 병이며, 임파부종은 다리에 임파액이 비정상적으로 축적되어 생기는 병입니다.
more
하지정맥류(Varicose veins)
평소 건강하다고 생각했는데도 조금만 운동하면 다리가 끊어질 듯 아픈 통증과 다리가 퉁퉁 붓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하지정맥류 환자들입니다. 하지정맥류는 다리의 정맥압력이 높아져 판막이상으로 혈액을 심장으로 보내지 못하고 역류하면서 생기는 질환입니다. 하지정맥류가 생기면 혈액이 역류하면서 혈관이 팽창하기 때문에 혈관이 튀어 나오거나 푸른빛으로 색이 비치기도 합니다. 다리의 피부 바로 아래쪽에 있는 정맥이 기형적으로 부풀어 대인관계에도 지장이 많습니다.
more
다리 경련과 쥐가 난다(leg cramping)
피는 우리 몸 곳곳에 흐릅니다. 심장에서 펌핑된 피는 우리의 신체기관을 돌아서 다시 심장으로 되돌아갑니다.
불행히도, 우리 다리에 있는 피가 심장으로 다시 되돌아가지 못하게 되면 다리에 경련이나 쥐가 나게 됩니다.
다리경련은 사람들의 이동성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삶의 질을 크게 저하 시킨다고 합니다.
more
심부정맥혈전증(deep vein thrombosis)
심부정맥혈전증은 허벅지나 종아리의 심부정맥에 생긴 피떡(혈전)을 말합니다.
심부정맥혈전증은 대개 수술을 하거나, 약물을 복용하거나, 외상을 입거나, 질병에 의하여 발생되며, 움직이지 못하고 장기간 입원하여 침대에서 생활을 하는 환자들에게 많이 발생합니다.
불행하게도 심부정맥혈전증은 위의 조건과 상관 없는 일반인들에게도 흔히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심부정맥혈전증 진단을 받는 사람들이 매년 200만명 이상입니다.
심부정맥에 생긴 혈전으로 사망하는 사람의 수가 유방암, 교통사고, 에이즈(HIV)로 사망하는 사람을 모두 합친 수 보다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심부정맥혈전증은 고령화, 식습관의 서구화, 수술이나 암환자의 증가 등으로 환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more
혈전후증후군(Post-thrombotic syndrome)
혈전후증후군(PTS)은 오랜 기간 삶의 질에 영향을 끼친다.
심부정맥혈전증(DVT)이 있는 사람들은 2년 이내에 60%가 혈전후증후군(PTS)과 맞딱드리게 된다.
혈전후증후군의 증상이 나타나면 구체적으로 육체적 고통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삶의 질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일상생활에 큰 제약이 따른다.
more
정맥혈전색전증(Venous Thromboembolism)과폐색전증(Pulmonary Embolism)
폐색전증(Pulmonary Embolism, PE)은 정맥혈전색전증(Venous Thromboembolism, VTE)의 한 형태입니다. 정맥에 생성된 혈전(피떡)이 혈관을 막아 혈류의 흐름을 차단하는 것을 정맥혈전색전증이라고 합니다.
정맥혈전색전증의 가장 흔한 형태는 심부정맥혈전증(Deep Vein Thrombosis, DVT)으로 주로 허벅지나 종아리와 같이 다리의 심부정맥에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다리에서 생성된 혈전이 혈류를 타고 돌아다니다가 폐로 이동해서 폐동맥을 막아 발생하는 것이 바로 폐색전증이라고 합니다. 즉, 다리에 혈전이나 색전이 생기는 심부정맥혈전증(DVT)이 폐색전증(PE)의 선행 원인이 되며, 폐색전증(PE)과 심부정맥혈전증(DVT)을 통칭해 정맥혈전색전증(VTE)이라고 합니다.
more
정맥기능부전증(venous insufficiency)
정맥기능부전증이란 심장에서 온몸을 경유해서 정맥으로 내려온 피를 다시 심장으로 충분히 되돌려 보낼 수 없는 정맥 혈관의 상태를 말합니다. 이 질환에는 만성정맥기능부전증(Chronic Venous Insufficiency) 그리고 혈전후증후군(Post Thrombotic Syndrome)이 있습니다.
만성정맥기능부전증(Chronic Venous Insufficiency)은 정맥판막들이 손상을 입었거나 기능을 하지 못해서 발생되기 때문에 "근정맥 펌프 손상"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심부정맥혈전증(DVT)이 발생하면 그 뒤에 정맥판막들이 손상을 입게 됩니다.
more
당뇨성 족부창상과 상처의 고질화(wound healing intervention)
발이나 다리에 상처가 있는 사람들은 서 있기도 힘들고, 통증으로 고통스러워 하며, 특히 밤시간에 다리가 가렵거나 따끔거리는 증상 그리고 신경병증 등 큰 불편을 느끼며 상처에서 악취가 발생하여 생활에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more
말초동맥질환과 말초혈관질환(peripheral arterial disease and peripheral vascular disease)
말초동맥질환 (PAD)은 총 인구 중 12%~20%에 나타나는 일반적인 질병입니다.
PAD는 하지 동맥경화로 생기며, 흡연, 고령과 더불어 당뇨병, 고혈압과 심혈관질환이 병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장시간 걸을 때 경험하는 통증을 간헐적 파행 (Intermittent Claudication )이라 하며, 걷다가 처음으로 통증을 느끼는 거리를 ICD (Initial Claudication Distance )라고 하고, 통증으로 더 이상 걸을 수 없는 거리를 ACD(Absolute Claudication Distance)라고 합니다. Lower extremities artery에 plaque이 쌓이게 되면, 활동할 때 근육으로 가는 혈류의 흐름에 장애가 나타나는데 이러한 질병은 현재의 치료방법이 많지 않기 때문에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more
임파부종(lymphedema)
임파부종이란 주로 손이나 발에 임파액(lymphatic fluid) 비정상적으로 축적된 것을 말하며, 부종을 일으키고 생활하는데 불편을 끼친다.
임파계(lymphatic system)의 기능이상으로 임파부종이 발생하며, 세포(cells) 사이사이의 공간에 임파액이 고이거나 쌓이게 되면 손이나 발의 말단부위에 부종을 일으킨다.
가장 주의해야 할 것은 정맥기능부전(venous insufficiency)으로 인해 생긴 부종과 임파부종을 혼동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이유는, 임파부종하고 정맥기능부전으로 생긴 부종하고는 원인, 과정 그리고 결과가 서로 아주 다르기 때문이다.
more
HELPDESK 고객지원센터

제품과 관련한 궁금하신 사항을 문의해주세요

02-832-3666

평일 ~ 금요일 : 오전 09:00 - 오후 06:00
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휴무